기사 메일전송
김기현 “의원 10% 감축·불체포특권 폐지 등 국회 3대 개혁 추진” - 김 대표, 20일 국회 대표연설 "국민의힘이 대한민국을 다시 뛰게 만들겠다"
  • 기사등록 2023-06-20 12:47:39
기사수정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국회의원 정수 10% 감축, 무노동 무임금, 불체포특권 폐지 등 국회 3대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국회의원 정수 10% 감축, 무노동 무임금, 불체포특권 폐지 등 국회 3대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국회의원 정수 10% 감축에 나서자"며 "국회의원 숫자가 많으냐 적으냐, 갑론을박이 있다. 그 정답은 민심"이라며 "의원 숫자가 10% 줄어도 국회는 잘 돌아간다. 엉뚱한 정쟁 유발, 포퓰리즘에 골몰할 그 시간에 진짜 해야 할 일을 열심히 하면 된다"고 말했다.

 

또 "무노동 무임금 제도를 도입하자"며 "김남국 의원처럼 무단 결근, 연락 두절에 칩거까지 해도 꼬박꼬박 월급 나오는 그런 직장이 세상에 어디 있느냐", "출근 안 하고 일 안 하면 월급도 안 받는 것이 상식이고 양심"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불체포특권을 내려놓을 때가 왔다. 우리 모두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서에 서명하자"며 "야당의 답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19일 불체포특권 포기 선언에 대해서는 "만시지탄이나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그러나 선결돼야 할 일이 있다"며 이 대표가 대선 공약으로 불체포특권 포기를 약속해놓고 어긴 것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제 다시 보수가 해내겠다. 우리 국민의힘이 앞장서서 `결정적인 변화`로 대한민국을 다시 뛰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저와 국민의힘부터 성찰하겠다. 그리고 달라지겠다"며 "국민의 삶을 돌보는 정치,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 더 나은 대한민국을 여는 정치를 다짐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정부가 추진 중인 노동개혁 성과도 강조하며 노조 투명성을 높이고 공정채용법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윤석열 정부 들어 `건폭`이 멈췄다", "노조비가 어떻게 쓰이는지도 모르는 깜깜이 노조, 고용세습으로 청년의 기회를 차단하는 특권 대물림 노조도 이제는 사라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상호주의에 입각한 대외관계 확립"을 강조하며 "특히 한중 관계부터 새롭게 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국내 거주 중인 중국인의 투표권 제한과 중국인 등 외국인의 건강보험 무임승차를 막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후쿠시마 오염수와 관련해서는 "민주당이 가짜뉴스 전공자들과 찰떡 공조를 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현재 수입이 금지되고 있는 후쿠시마산 일본 수산물이 우리 국민 밥상에 오르는 일은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0 12:47: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