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용부, 여수 현장실습생 사망사고 산업안전보건 감독 착수 - 전남 여수시 소재 사업장 대상 작업중지 및 3차 재해조사 후 13일부터 산업안전보건 감독 - 잠수자격 없는 현장실습생 잠수작업 실시 위반사항 등 산업안전보건법 전반 확인
  • 기사등록 2021-10-14 15:33:34
기사수정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는 최근 현장실습생 사망사고가 발생한 전남 여수시 소재 사업장 대상으로 작업중지 및 3차에 걸친 재해조사를 마치고 13일부터 산업안전보건 감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현장실습생 사망사고가 발생한 전남 여수시 소재 사업장 대상으로 13일부터 산업안전보건 감독에 착수했다.이는 지난해 10월부터 산업안전보건법의 근로자 안전보건을 위한 필수 규정 등이 현장실습생에게 준용됨에 따른 감독 조치다.


이번 감독은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과 안전보건공단 전문가 등이 투입돼 산업안전보건법 제38조, 제39조 등을 중심으로 집중점검하는 한편 잠수자격이 없는 현장실습생이 잠수작업을 실시한 부분에 대한 위반사항 등 산업안전보건법 전반에 대해 철저히 감독할 예정이다.


잠수작업은 산업안전보건법령상 유해·위험작업으로 분류돼 적정한 자격·면허·경험 또는 기능 등이 필요한 작업이다.

고용부는 감독 결과 법 위반사항은 엄정조치해 현장실습 기업들이 현장실습생 안전보건 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4 15:33: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기고더보기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